시각 디자인 분야는 나날이 새로워지고 그 폭이 광범위해져가고 잇어 수업시간에 배우는 것 이외에도 알아야 할 새로운 정보들이 매일 쏟아지고 있습니다. 원래 아이드마(AIDMA)의 본 뜻은 소비자의 구매 심리 프로세스로서 효과적인 광고 제작의 기본 원칙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.

Attention(주의), Interest(흥미), Desire(욕구), Memory(기억), Action(행동)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소비자가 구매를 하기까지의 심리적 과정을 말하는 것으로 '소비자의 주의를 글고 흥미를 불러일으켜 욕구를 지니게 한 뒤, 이를 마음에 새겨 두었다가 사게 만든다'는 뜻인데 이 의미는 광고뿐만 아니라 현대 디자인계의 모든 분야 즉 시각 디자인, 제품디자인, CI디자인 등에서도 이러한 아이드마(AIDMA)소비자심리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.

동아리 아이드마(AIDMA)는 바로 이러한 개념을 바탕으로 탄생 한 것입니다.

동아리 아이드마(AIDMA)는 호남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 중 뜻을 같이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. 아이드마(AIDMA)에 들어오는 신입생들은 자체 워크샵을 통해 일정기간 교육을 받고, 실습 작품을 만들어 2학기 부터는 선배들과 함께 공모전 및 대외출품작을 제작하기 위해 작업을 하게 됩니다.

동아리 목표

  1. 시각디자인 전반에 관하여 새로운 트랜드에 관해 탐구하고 스터디 하면서 브레인스토밍을 통하여 각종 공모전에 대비하는 것을 제 1 목표로 한다.
  2. 현장실습과 인턴 등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궁극적으로 취업을 잘하기 위한 아마추어 시각디자이너들이 꿈을 이루어나가는 동아리이다.
  3.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학교 수업에도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선, 후배간의 멘토와 멘티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간다.

지도교수 : 산업디자인학과 송 진 희 교수(시각디자인 전공교수로 CI디자인, 일러스트레이션, 캡스톤디자인-공공디자인, 토이북디자인, 그래픽디자인-패키지디자인 등 담당)

기대효과

  1. 동아리 아이드마(AIDMA)는 산업디자인학과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고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다양하게 멤버가 구성되어 자연스럽게 선 후배 간의 돈독한 인간관계가 형성될 수 있다.
  2. 수업시간외의 시간을 활용하여 늘 변화하고 있는 디자인 전반에 관한 전문 상식과 트랜드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.
  3. 동아리실 내에서 주기적으로 정보공유를 함으로서 현장학습과 인턴의 기회를 넓혀 갈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취업의 기회가 넓어져서 취업률 향상에 기여 할 수 있다.

동아리 활동