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과소식

산업디자인학과, 취업탐방 - 윤스튜디오 작성일 : 2020-08-26 17:46

카테고리 : 학과뉴스 조회수 : 1376
산업디자인학과, 취업탐방 - 윤스튜디오
산업디자인학과, 취업탐방 - 윤스튜디오

1. 회사 소개와 맡은 업무 소개 부탁드립니다.
- 현재 윤스튜디오라는 상호의 공방을 창업해서 도자 디자인 상품을 제작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 판매하고 있습니다.


2. 일에 대한 보람 및 자부심은 언제 느끼시나요.
- 직접 디자인해서 제품을 제작하는데 도자라는 소재의 특성상 하루 이틀 사이에 만들어질 수 없으므로 제품 하나하나에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입니다. 제품 하나하나가 이러한 제작과정을 거쳐 만들어지고 있어서 고객이 정말 마음에 들어 하면서 구매하거나 직접 리뷰를 올릴 때 내 제품이 누군가의 삶에 녹아들어 가고 있다는 점에서 제 일에 굉장히 매력을 느끼고 보람도 느낍니다.


3. 후배들에게 하고 싶은 이야기가 있으실까요?
- 요즘은 한 가지 일만 하고 살 수도 없기도 하고 직장도 창업도 쉬운 건 하나도 없이 서로서로 치열하게 살아야 하는 세상인 것 같습니다. 그래도 처음부터 완벽하게 갖추어진 사람은 없으므로 다시 한 번 나를 돌아보면서 여러 가지 다양한 경험을 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. 꿈이란 건 자격증을 따다가, 새로운 수업을 듣다가, 아니면 여행을 갔다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. 성공적인 미래나 좋은 직장도 중요하지만, 현재 자신에게 주어진 상황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나 자신을 먼저 생각하면서 차근차근 내가 하고자 하는 길에 단계를 쌓아갔으면 좋겠습니다. 


4. 향후 계획이 있으시다면?
- 저는 앞으로도 제가 만든 제품이 누군가의 삶에 좋은 시간과 추억을 선물할 수 있도록 색다르면서도 실용적인 디자인 제품을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. 또 요즘 사람들은 취미생활을 즐길 시간도 없을 만큼 바빠서 좀 더 시간이 흐르고 나면 바쁜 일상에서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특별하고 재밌는 공방을 만들려고 계획 중입니다.